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제1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 개최

‘민관협력형(PPP) 도시재생 최전선’을 주제로 천안 도시재생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방법론을 모색했다.

등록일 2022년02월27일 22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 전경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5일 ‘제1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천안시를 비롯한 지역 주민 등 도시재생사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형(PPP) 도시재생 최전선’을 주제로 천안 도시재생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방법론을 모색했다.

강연에 나선 건축공간연구원 윤주선 부연구위원과 김보미 연구원, 채아람 연구원은 전락 위기에 놓인 군산 시민문화회관을 주민 참여형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사례를 통해 민관 협력형(PPP) 도시재생에 대해 역설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에 적용하기 위한 다각도 방법을 논의하며 천안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을 구체화했다.

강연을 진행한 윤주선 부연구위원은 “시민들이 주체로써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회의 평등이 필요하며, 민관 협력 사업은 자립형 도시재생을 이루기 위한 방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경환 센터장은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은 지역 사회와 소통함으로써 천안시 도시재생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계획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콜로키움을 준비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