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 인준식 성황리 종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포함한 총 7개의 센터 소속 동아리 청소년 참가하다

등록일 2023년03월28일 20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 인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센터장 최종태, 이하 궁리하다센터)는 3월 18일(토)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청소년 동아리 인준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이번 행사는 센터 4층 궁리홀에서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 및 동아리 인준을 통한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리’ △예비 청소년 지도 봉사 동아리 ‘궁리 서포터즈’ △청소년 미디어 기자단 ‘T.O.P’ △브라질 타악기 동아리 ‘놀아벌새’ △밴드 동아리 ‘궁리소리작업장’ △영상동아리 ‘올인원 궁리 프로덕션’ △드론 축구 동아리 ‘Flying Soccer’ 등 총 7개 청소년 동아리의 청소년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궁리하다센터와 청소년지도자 소개를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및 동아리 인준장 수여, 센터장 축사가 이어졌으며,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아이스 브레이킹을 통해 다양한 동아리의 청소년들이 함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태 센터장은 “올해 코로나가 완화돼 청소년 여러분이 대면으로 동아리 활동하기에 좋은 환경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궁리하다센터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드릴 예정이니 여러분의 기량을 자유롭게 펼치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김경민 청소년 지도자는 “오늘 진행된 위촉식과 인준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센터 동아리에 소속감을 가지고 즐겁게 활동하길 바란다”며 “또한 센터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의 활발한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자 4월 동아리 연합회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소개

2018년 설립된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궁리하다센터’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서울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서울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하는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한 진로 플랫폼의 역할을 이행한다. 청소년 국제 교류 활동을 포함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 환경 교육, 4차 산업혁명과 미래 금융 관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생활문화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