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캄보디아 장애 학생들을 위한 도서 프로그램 성료

함께하는사랑밭은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에 있는 KROSARTHMEY 학교 시·청각 장애 학생들의 보편적 독서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 도서와 인쇄 도...

등록일 2022년01월26일 15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함께하는사랑밭은 시·청각 장애 학생들의 보편적 독서 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 도서와 인쇄 도서 지원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함께하는사랑밭은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에 있는 KROSARTHMEY 학교 시·청각 장애 학생들의 보편적 독서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 도서와 인쇄 도서 지원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1년간 실시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펜데믹 상황 속에서 학교가 폐쇄된 기간에는 컴퓨터 및 스크린 등을 설치해 멀티미디어실을 구축했고 도서관 리모델링 및 영상, 점자 도서를 제작해 학생들의 보편적 독서 환경 구축에 힘을 썼다.

또 학교가 개학한 하반기에는 장애를 가진 부모들을 위한 장애 학생 교육법 및 팬데믹 대비 위생 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 학생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낭독회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 및 사회 통합을 위한 화합의 장을 구축했다.

KROSARTHMEY 학교는 시엠레아프에 있는 유일한 장애인 학교며, 학생들의 자립을 위해 교육하는 기숙 학교다. 2021년에 삼성 나눔과꿈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지원 사업은 1년에 걸쳐 종료됐다.

함께하는사랑밭은 새해에는 함께하는 사랑밭의 자부담 사업으로 학생들의 자립을 위해 힘쓸 것이며, 2023년 공모 사업에 재도전해 더 질 높은 프로그램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모두가 평등한 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종교, 성별, 국적을 나누지 않고 필요한 곳에 지원하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지위를 획득한 NGO 단체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 구호 NGO다. 서울 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 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