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의 진짜 이야기' 포럼

동상이몽은 서대문 청소년 생활실태 및 요구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된 퀴즈를 청소년과 성인 집단이 각각 풀면서 청소년과 성인들의 의...

등록일 2021년12월29일 21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 10대 진짜 이야기 패널. 왼쪽부터 차승원 의원, 청소년 이재현(고1), 문석진 구청장, 청소년 백수빈(고1), 이은경 교수, 청소년 이재현(고2)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을 담당하는 4개의 청소년 기관(서대문청소년센터, 홍은청소년문화의집,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과 서대문구청, 한국청소년재단이 연합해 홍은청소년문화의집에서 ZOOM과 유튜브 송출을 통해 ‘서대문 10대 진짜 이야기’ 포럼을 실시간으로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포럼은 청소년, 학부모, 교사, 청소년단체 및 구청 관계자 등 총 140명이 참여했으며 지역 내 5000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삶의 질과 정신건강, 디지털 폭력, 진로, 여가 및 활동, 정책 참여, 환경, 미디어 총 8개 분야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동상이몽, 주제 발표, 어쩔토크쇼를 진행했다.

동상이몽은 서대문 청소년 생활실태 및 요구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된 퀴즈를 청소년과 성인 집단이 각각 풀면서 청소년과 성인들의 의견을 비교하고, 이에 대한 청소년들과 성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명지대학교 이은경 교수의 주제 발표를 통해 보다 심층적으로 청소년들의 실태와 요구를 알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의 꽃인 어쩔토크쇼는 문석진 구청장, 차승연 구의원, 이은경 교수, 백수빈 청소년(고1), 황인혁 청소년(고2), 이재현 청소년(고1) 패널이 참여해 서대문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보다 진솔하게 듣고 이에 대한 의견과 방안을 다양한 시각으로 나눌 수 있었다.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 황인국은 “이번 서대문 청소년 실태 및 요구조사와 온라인 포럼을 통해 2022 서대문구 청소년 정책 및 청소년 활동시설의 방향 설계에 일조가 됐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으로 서대문구 청소년들 대상으로 양적 질적 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실태 및 요구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서대문구 청소년 시설 및 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