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서울대 공대 이병호 학장, 공과대학 발전 위해 1억5000만원 기부 진행

혁신강의상에 1억원, 서울대 전자전기정보장학재단에 5000만원 기부

등록일 2021년11월15일 13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병호 학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이병호 학장이 공과대학 발전을 위해 최근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부 금액 중 1억원은 서울대 공대교육연구재단을 통해 혁신강의상 등에 사용되도록 했으며, 5000만원은 서울대 전자전기정보장학재단(이사장 정덕균 교수)에 기부했다.

9월 1일 제30대 서울대 공대 학장에 취임한 이병호 학장은 1983년 서울대 전자공학과에 입학한 이후 석사학위까지 마치고, 캘리포니아 버클리대에서 전기공학으로 박사학위를 1993년에 받았다.

1994년 9월부터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국제광공학회(SPIE), 미국광학회(OSA),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등 4개 국제학술단체 석학회원(Fellow)이다. 또한 한국공학한림원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며, 한국광학회 회장과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학술연구와 산업계 교류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병호 학장은 “학생들이 더욱더 좋은 환경에서 정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구성원으로서 솔선수범하기 위해 이같이 결심했다”며 “특히 공과대학 발전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도 함께 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병호 학장이 서울대학교에 현재까지 기부한 총액은 2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