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사단법인 오늘, 시각장애청년을 위한 ‘소리 여행’ 콘텐츠 시작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 ‘오늘은’에서 “시각장애청년도 유튜브 통해 여행을 떠나요”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유튜브 ‘오디아 AudiA’ 채...

등록일 2021년10월18일 09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단법인 오늘은이 시각장애청년을 위한 ‘소리 여행’ 콘텐츠를 시작한다

20대를 위한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 ‘오늘은’에서 시각장애청년을 위한 소리로 떠나는 여행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콘텐츠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시각장애청년을 위한 콘텐츠 채널 ‘오디아 AudiA’를 통해 기존 ‘그림’을 읽어주는 ‘소리 미술관’에 이어 새로운 문화예술인 소리로 떠나는 ‘여행’ 콘텐츠를 추가해 시각장애청년이 더 많은 문화예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리 여행’은 다양한 관광명소를 눈으로 보지 않아도 마치 실제로 여행을 하는 것처럼 내레이션을 통해 여행지를 머릿속으로 그릴 수 있도록 한 오디오 기반의 콘텐츠다. 기존 ‘소리 미술관’과 달리 ‘소리 여행’은 저시력 시각장애청년을 위한 이미지 자료를 추가했고, 상황극을 통해 여행지에 얽힌 과거의 이야기를 풀어냄으로써 더욱 생생하게 여행지의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리 여행’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 유튜브 ‘오디아 AudiA’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둘째 주에는 기존의 ‘소리 미술관’을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오디아 AudiA’는 오디오(Audio)와 아트(art)의 합성어로, 유튜브 검색창에 ‘오디아’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현재 ‘소리 여행’ 콘텐츠는 창경궁 1, 2편이 공개됐으며, 10월 넷째 주 금요일에는 ‘소리 여행-남산’ 편을 만날 수 있다.

사단법인 ‘오늘은’은 ‘오디아 AudiA’를 통해 시각장애청년이 즐길 수 있는 미술, 여행 외 추가적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 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늘은 개요

20대를 위한 문화예술 비영리 사단법인 ‘오늘은’은 문화예술을 통해 청년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