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서대문청소년센터. 2023 겨울방학 동행캠프 서대문 윈터스쿨 운영하다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한도희)가 코로나19 장기화와 학업 등으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 방학 중 가중...

등록일 2023년01월10일 16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 주제의 Re-born(리본)스쿨 활동 중 SDGs를 기반으로 발표하는 청소년들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한도희)가 코로나19 장기화와 학업 등으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고, 방학 중 가중되는 부모의 자녀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겨울방학 ‘청소년 동행캠프 서대문 윈터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대문 윈터스쿨은 환경과 진로를 주제로 2023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환경을 주제로 한 ‘환경 Re-born(리본)스쿨’은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세계 시민교육, 친환경 먹거리 교육 등 다채롭게 운영되며, 진로 주제의 ‘꿈트 진로스쿨’에서는 청소년의 관심이 높은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드게임 지도사, 포토그래퍼, 요리사, 드론 지도사 등 진로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도희 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이 이번 방학 동안 캠프 참여를 통해 시민성과 진로 역량을 함양해 자기 주도적 면모를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