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2023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하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1월 3일(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 참여 확대 및 소득 보장, 자립 생활...

등록일 2023년01월06일 15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2023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1월 3일(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 참여 확대 및 소득 보장, 자립 생활 지원, 근로 연계를 통한 자립 생활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을 진행했다.

복지관은 광양시에서 복지형 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참여자 43명을 선발했으며, 발대식을 통해 사업 안내와 근로 계약 체결 및 배치 기관 직무 안내를 진행했다.

발대식이 끝난 뒤에는 장애인식개선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직장내괴롭힘 예방교육을 진행했으며 특히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직장에서 서로의 장애를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했다.

처음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주정자씨는 “내 평생 처음으로 근로계약서를 써봤다. 장애로 일은 못 할 것으로 단정 짓고 산 세월만 살았던 자신이 부끄럽고, 앞으로 일하며 당당하게 사회생활을 하면서 살고 싶다”고 말했다.

정헌주 관장은 “일자리사업 참여자분들이 일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다양한 장애 유형이 있으니 서로 소통하면서 즐겁고 감사하는 긍정적으로 일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일자리사업(참여형) 참여자는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8곳의 배치 기관에서 근무한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