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화성시 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한다

독서와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연령대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2년08월22일 01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전경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도서관에서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하반기 문화교실을 매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교실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등 총 18개 도서관에서 아동 및 성인 대상으로 총 78개의 강좌를 구성했으며, 도서관별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 대상 강좌는 △생각이 자라는 책이랑 놀이랑(노을빛도서관) △통통 튀는 독서 여행(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끝장나는 독서토론(목동이음터도서관) △교과서 수록동화 쏙쏙 뽑아 읽기(봉담도서관) △오감만족 책놀이(송린이음터도서관) △그림책꽃이 피었습니다(송산도서관) 등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인문학, 독서 및 취미활동 지원 강좌가 주를 이루며 △영화로 만나는 아티스트(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자녀를 위한 독서논술코칭(왕배푸른숲도서관) △공감독서브런치(노을빛도서관)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놀이법(목동이음터도서관) △미술사(정남도서관) △나를 찾아가는 글쓰기(병점도서관) 등이 개설된다.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운영 강좌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