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관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선정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독서 관련 코딩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2년07월03일 16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이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운영하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을 운영, 7월 6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춘 독서 코딩 프로그램으로 읽기·상상하기·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케 하고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전국 단위의 공모사업이다. 화성시에서는 왕배푸른숲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코딩과 메이킹 등의 활동으로 독후활동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초와 심화 단계로 운영되며, 1·2차 기초 단계에서는 메이킹 작업과 보드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을 실습한다. 3·4차 심화 단계에서는 시나리오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을 구현하도록 구성했다.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을 통해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에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7월 6일부터 화성시 통합 예약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왕배푸른숲도서관은 ‘미디어’를 특화 주제로 선정하고 관련 장서를 수집하고, 연령대별 미디어 리터러시 및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서관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미디어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