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산동면 이평 마을 주거 환경 개선 사업 공사·청소

구례군 장애인복지관이 5월 17일(화) 구례군 산동면 이평 마을의 중증 재가 장애인 김미* 씨를 위해 주거 환경 개선 공사와 청소 및 정리를 ...

등록일 2022년05월18일 17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산동면 이평 마을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의 하나로 공사와 청소를 진행했다

구례군 장애인복지관이 5월 17일(화) 구례군 산동면 이평 마을의 중증 재가 장애인 김미* 씨를 위해 주거 환경 개선 공사와 청소 및 정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상 가정은 희소병을 앓던 남편과 뇌병변 중증 아내가 거주하던 주택으로, 최근 남편이 숨져 집 내부에 재활용품, 폐기물 등을 대량 적치해 악취와 곰팡이로 위생과 청결 상태가 악화돼 위험한 환경에 노출됐다.

홀로 남겨진 아내가 스스로 정리 및 해결을 못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에서 본 복지관으로 주거 환경 사업을 산동면사무소에서 의뢰했다.

이에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구례 초심회(회장 배은수)가 선뜻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현관 입구부터 스티로폼 박스, 책, 옷 등이 거실과 방 가득 쌓인 물건들을 밖으로 옮기고, 오래 묵힌 물건들을 정리했다. 집 안으로 들이는 과정에서 모두가 구슬땀을 흘렸지만 환한 얼굴로 참여했다. 대상자인 김미* 씨도 우리 집 거실 소파에 앉아 창밖을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미소 지었다. 평일임에도 생업을 뒤로한 채 20여 명의 회원과 1톤 트럭 3대가 동원됐다.

자기 일처럼 봉사한 배은수 초심회 회장은 “지역 내 일상생활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우리 단체가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장애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의 문제를 지역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주민과 봉사 단체와 협업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활동에 참여한 초심회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이용인 중심 접근을 통한 감동 추구 △지역 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 공동체 형성 △최상의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성 강화 △윤리적 실천 지향이라는 운영 원칙과 △섬김·성장·나눔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새로운 일을 행하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 ‘2025년까지 농촌형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선도하는 복지관’이란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IT/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