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프로젝트룩, 고립 청년을 위한 예술 프로그램 운영

청년들의 사회적 고립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섯 개의 예술 소모임 활동

등록일 2022년05월18일 17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프로젝트룩이 ‘아트로아지트’ 청년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각예술교육기업 프로젝트룩(대표 김시현)이 서울시 2022년 청년프로젝트 ‘아트로아지트’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로아지트-예술로 연결되는 너와 나’는 고립 청년에게 예술가와 함께하는 다양하고 우수한 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프로젝트룩은 ‘예술로 만나는 우리’란 주제로 다섯 명의 예술가들과 5월과 7월 두 달간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립 청년의 마음 돌봄과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6일 시작된 ‘북아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7월까지 총 7회 진행되는 도예, 미술, 흑백필름현상인화,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은 △자존감 회복 △사회적 관계 회복이라는 주제로 구성된다.

아트로아지트 사업의 총괄 담당자인 프로젝트룩 강신효 사진작가는 “예술은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며 “예술 소모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을 좀 더 이해하고, 미래를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갈 용기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젝트룩은 현재 진행 중인 아트로아지트 예술 프로그램 외 6월 11일 청년문간 사회적협동조합과 청년들을 응원하는 컬러 프로필 사진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룩 개요

프로젝트룩은 개인의 시선에 담긴 가치를 존중하는 시각예술교육기업이다. 프로젝트룩은 사진 촬영과 교육, 사진전 개최, 사진 심리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으로 나를 표현하고 다름을 인정하고 공감한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IT/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