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걷기 일기 365’ 출간

문학 상담자 이숙 저자가 소소한 일상에서 건져올린, 코로나19 시대를 지혜롭게 이기는 방법

등록일 2022년04월25일 00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걷기 일기 365’는 이전에는 겪어 보지 못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세 자녀를 키우며 치유 글쓰기와 문학 상담 강사로 성실히 자신의 삶을 사는 이숙 저자가 매일 걸으며 보고, 듣고, 생각하고, 회상하고, 계획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팬데믹이란 생소한 단어가 전 세계에 통용된 지 4년에 접어든다. 이전에는 당연했던 일상들이 당연하지 않게 됐고, 비대면과 거리 두기는 필수 언어가 됐다.

‘걷기 일기 365’는 2021년 365일 동안 이숙 저자가 쓴 일기를 엮었다. 지극히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이지만 걷기와 사유가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들은 진솔하면서도 따뜻하며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솔직하고 담백한 저자 특유의 문체가 독자들에게 읽는 재미는 물론, 저자와 함께 걷고 있는 듯한 생동감을 준다. 아들이 그림을 그려 함께 엮은 책이란 점도 인상적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365일 동안 매일 30분 걷기라는 계획을 뚜벅뚜벅 실천하는 과정에 대한 생생한 묘사가 읽는 이들에게 저자의 삶에 동참하는 느낌이 들게 한다는 점이다. 사춘기 자녀들을 둔 엄마로서의 고민과 인생 중반기를 살아가는 삶의 여러 생각들이 걸음마다 어우러져 같은 시대, 같은 팬데믹 상황을 살아가는 독자들도 공감과 위로를 느낄 수 있다. 이는 한 개인의 기록이면서 코로나19 시대를 겪는 우리 모두의 기록이기도 하다.

한 시간, 한 시간이 모여 하루가 되고, 하루, 하루가 이어지면 일 년이 된다. 그 시간 동안 변함없이 걷고, 생각하고, 글을 쓴 저자의 성실함은 코로나19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함께 걷는 듯한 잔잔한 감동을 줄 것이다.

‘걷기 일기 365’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