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으로 활동 개시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관리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도서관 구현소셜인플루언서, 북큐레이터, 북리더, 그린라이브러리 총 4개 분야 도서관...

등록일 2022년03월28일 02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전경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이 19일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는 도서관 운영을 위한 시민의 참여 및 재능기부 활동을 위해 구성한 시민 공동체로, 지난해 1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 새로운 ‘도서관서포터즈 2기’ 단원을 공개 모집했다.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는 2월부터 한 달간의 모집·선발 과정을 거쳤으며, 총 4개 분야에서 활동할 42명의 단원으로 구성했다.

당초 오프라인 발대식을 통해 단원을 만나고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으로 대체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새로 위촉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시민서포터즈 2기’에게 전하는 이재원 도서관본부장의 온라인 환영사를 시작으로 사업 취지, 분야별 활동에 대한 상세 안내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했다.

서포터즈는 총 4개 분야 △소셜인플루언서 △시민북큐레이터 △북리더 △그린라이브러리에서 활동하며,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 간담회, 우수서포터즈 선정 등의 활동 지원 및 혜택을 받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이재원 도서관 본부장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의 서포터즈 활동으로 더욱 풍성해질 2022년의 도서관 모습이 기대되며, 활동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