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이정연)이 3월 11일(토) 청소년운영위원회 제11기 위촉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청소년 운영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시설에 대한 소개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위원 간 관계 형성을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조별 마인드맵 등을 실시했으며 마지막으로 청소년운영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2023년도 청소년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함우용 위원(동국대)은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을 찾는 청소년과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이정연 본부장은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시설 운영에 반영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수렴해 행복과 편안함이 함께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에 대한 숙식 편의 제공 및 여행 청소년의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 수행’이란 시설 운영 목적에 맞게 △국내·외 청소년을 위한 숙박 시설 관리·운영 △교류 및 홍보 △여행 청소년의 활동 지원 등의 분야에서 모니터링과 자문 평가, 운영 제안, 자체 기획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에 있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객실 95개(수용 정원 330명), 회의실(소·중·대회의실·대강당), 식당 및 카페 등 여행 청소년 및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따라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