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T-볼과 별난 도둑’ 출간

물건 훔친 자신을 찾는 수사망이 좁혀져 올수록 희열을 느끼는 별난 아이의 기록

등록일 2022년03월21일 03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T-볼과 별난 도둑’은 티볼을 통해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나는 어느 아이의 별난 이야기를 다뤘다.

‘T-볼과 별난 도둑’의 신원우 작가는 어린이 철학을 아름답게 가꾸는 활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구 논문과 공역서로 시작한 그의 활동은 저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잊히지 않는 괴로운 기억을 지닌 아이가 어느 순간, 물건을 훔치는 과정을 그린다. 아이는 아무리 잊으려 해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기억,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날 수가 없는 기억 속에서 괴로워한다. 그러다 아이는 어느 순간부터 사소하게 물건을 훔치기 시작한다. 그 행동은 점차 대담해져 자신이 속한 티볼부의 물건부터 선생님의 물건까지 훔친다. 범인이 된 자신을 찾는 수사망이 좁혀져 올수록 아이는 오히려 불안감보다는 이상한 희열에 사로잡힌다.

작가는 아이가 티볼을 통해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고,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나며 성장하는 모습을 서술한다. 이 책을 보면, 아이가 물건을 훔치게 된 이유와 그 아이를 괴롭히는 기억의 정체, 아이의 성장 원동력이 무엇일지에 대해 집중할 수 있다. 티볼부의 아이에게서 우리는 성장해가던 어린 시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T-볼과 별난 도둑’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