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충청남도 청소년 대상 생활안전교육 진행하다

충청남도 청소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발걸음이 가다

등록일 2022년12월09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태안 여자중학교 생활안전교육 전경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이순실) 활동진흥센터는 11월 22일(화)부터 11월 30일(수)까지 도내 청소년들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청소년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도내 중학교 교급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산 팔봉중학교를 시작으로 서천 비인중학교, 당진 고대중학교, 천안 봉서중학교, 계룡 엄사중학교, 태안 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됐다.

생활안전교육은 사이버 및 개인정보 안전, 교통안전, 재난 안전 등 청소년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위험 행동들에 대한 태도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영이 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최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청소년들이 안전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의 안전 행동 습관이 함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