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2021년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이야기 공모 실시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은 6월 21일(월)부터 7월 12일(월)까지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의 이야기 공모를 운영한다.

등록일 2021년06월22일 13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2021년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 안내문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은 6월 21일(월)부터 7월 12일(월)까지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의 이야기 공모를 운영한다.

‘마을 옛이야기 창작프로그램’은 화성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화성시민의 삶과 역사를 담은 이야기를 기록하고 책으로 발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 책의 소재가 되는 이야기를 수집한다.

공모 주제는 ‘화성시와 관련한 개인의 일상과 경험을 담은 글’이다. 과거나 현재 화성시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본인만의 이야기나 화성시에서 나고 자라면서 있었던 재미있는 사연, 자전적 이야기 등을 수집한다. 만약 스스로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가족(부모님, 조부모님 등)이 있다면 대신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제출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직접 책을 만들고 싶다면 신청 시 ‘1인 1책 쓰기(자서전 연계 강좌 및 출판지원)’를 함께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응모 수는 제한이 없으며 만 14세 이상의 화성시민 및 화성시와 관련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집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책으로 만들 예정이다. 개인 작품 창작을 원하는 시민에게는 ‘1인 1책 쓰기’ 자서전 분야의 연계 강좌를 제공해 작품 창작과 출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cjy0201@hcf.or.kr)을 보내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 관이 있다.
 

박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IT/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