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와콤, ‘커넥티드 잉크 2022’ 행사 개최하다

창의성·예술·기술 및 교육 분야 모두를 아우르는 글로벌 이벤트 진행

등록일 2022년11월08일 15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와콤이 ‘커넥티드 잉크 2022’를 개최한다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창작, 예술, 기술,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콘퍼런스 행사인 ‘커넥티드 잉크 2022(Connected Ink 2022)’를 개최한다.

한국에서는 9일 연성대학교에서 ‘웹툰 시스템 창작과 제작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웹툰 작가 및 업계 담당자들과 함께 토론회를 진행한다.

커넥티드 잉크는 와콤이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예술, 기술, 교육 등 전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콘퍼런스 행사다. 수많은 아티스트, IT기업, 테크 전문가 등이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커넥티드 잉크 행사에서는 인류의 진화와 창의성이 우리의 문화, 사회, 나아가 미래에 어떤 연결성을 갖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한다. 와콤의 기술과 도구의 진화가 사람들의 창의적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탐구와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예정이다.

한국 세션은 ‘웹툰 시스템 창작과 제작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연성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 김정영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웹툰 프로덕션 기업 재담미디어 박석환 전략이사와 일본 레드세븐 이현석 대표가 국내와 일본 웹툰 창작 스튜디오의 운영 현황을 발표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선미 실장이 웹툰 산업 변화에 따른 지원 정책 방향을 발표한 뒤 전원 주제 토론을 진행한다. 인기 웹툰 ‘재혼 황후’ 콘티 작가 ‘히어리’의 초청 강연도 마련됐다. 오프라인 현장 세미나 방식으로 사전 등록 없이 당일 현장 참가도 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와콤 커넥티드 잉크 이벤트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일본 도쿄, 중국 상하이, 미국 포틀랜드, 독일 뒤셀도르프 주요 5개국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세션들이 총 50여 개 이상 마련될 예정이며, 아티스트 패널 토론, 인터뷰, 아트 퍼포먼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9일까지 약 2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글로벌 세션으로는 일본 도쿄에서 강연과 드로잉 쇼, 아이들과 함께하는 드로잉 및 배지 제작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독일 뒤셀도르프에서는 인간성과 기술, 교육, 창의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미국 포틀랜드에서는 새로운 교육 및 창작 현장에서의 최첨단 기술 적용 사례가 발표되며, 중국 상하이에서는 AI, 디지털 저작권, NFT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대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커넥티드 잉크 2022의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연사에 대한 정보는 ‘커넥티드 잉크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공연/전시 일상 IT/게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