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좋은땅출판사, ‘85년생 개미’ 출간하다

책만 본다고 성공하지 못해어떤 시장이든 버틸 수 있는 힘 담아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지금 주식시장의 답 담아

등록일 2022년11월04일 16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85년생 개미, ANARCHIST 지음, 좋은땅출판사, 120쪽, 1만2000원

좋은땅출판사가 ‘85년생 개미’를 펴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엄청난 급등으로 인해 주식투자 붐이 일어났다. 그런데 얼마 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고금리 정책 등 전 세계적인 경제 변동으로 인해 주식이 급락하며 큰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이처럼 변동이 심한 주식 그래프는 몇몇 경제 이론들로 일반화하기 어렵다. 단 하나의 정도(定道)라는 것은 더더욱 없다. 주식 책을 아무리 읽어도 실전에서는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이 때문이다. 그러나 불규칙해 보이는 주식 상황도 꾸준히 장기간 관찰하다 보면 눈에 띄는 패턴이 있다. 예를 들어 미국 금리 인상 발표가 난 직후에는 주식이 급등했다가 그다음 날에는 폭락하는 식이다.

20년 가까이 주식투자에 몸을 담아 온 저자는 주식 책보다 실제 주식 시장 상황을 관찰하고 기록할 것을 강조한다. 금융은 불확실성을 가장 싫어한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부터 해 왔던 전략을 크게 바꾸진 못한다. 따라서 기록을 통해 나만의 해답지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 자신이 주식투자에서 생존할 수 있었던 방식을 처음 주식에 입문하는 입장에서 소개한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주식 좀 한 친한 친구가 주식을 시작한 친구에게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듯이 친근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또한 저자가 미국 금리 상승기 때 직접 기록한 메모는 최근 고금리 시대에서 주식 시장의 동향을 어떻게 예측할 수 있는지 팁을 제공한다. 특히 책 곳곳에 핵심 내용을 정리한 요약본과 눈여겨볼 만한 종목들을 소개해 초보개미들이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록, 경험 외에 초보개미가 마지막으로 갖춰야 할 덕목은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다. 대박에 대한 섣부른 기대와 빨리 수익을 내야한다는 조급함은 실수와 실패를 낳는다. 저자는 초보개미들을 격려하며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다. 전부 개미들이다. 당신이 힘들 때 그들 또한 힘들고, 당신이 행복할 때 그들도 행복하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고 책을 마무리한다.

‘85년생 개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