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 출간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은 캐나다에서 생활한 홍자성 저자가 북미에 거주하는 한인 자녀와 한글을 배우고 싶어 하는 외국인...

등록일 2022년07월27일 17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 홍자성 지음, 조병호 역, 좋은땅출판사, 120p, 1만3000원

좋은땅출판사가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을 펴냈다.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은 캐나다에서 생활한 홍자성 저자가 북미에 거주하는 한인 자녀와 한글을 배우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을 국어 실력을 증진하기 위해 번역, 출간한 책이다.

한국은 한자 문화권으로 다양한 한자어를 사용한다. 때문에 모양만 같고, 뜻이 다른 단어가 여럿 있어 한자를 잘 알지 못하면 단어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교육부에서도 1800자에 달하는 한자를 추천하지만, 많은 한자를 외우기는 어려운 일이다.

홍자성 저자는 한자 공부를 좋아한 막내 아이가 오히려 한자 학원을 다니면서 흥미를 잃어가는 모습을 봤다. 아이가 한자가 아닌 한자의 뜻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아서 음훈 위주의 한자 공부책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찾을 수 없었고, 직접 아이를 위해 만들기로 한자 책을 결심했다.

아버지의 마음이 담긴 이 책은 어린아이들이 어려운 한자를 이해하기가 벅찰 수 있기에 뜻을 알려 주는 것이 목표다. 한자 없는 한자 공부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쉽게 단어의 뜻을 깨우칠 수 있을 것이다. 한자 공부를 막 시작하려는 입문자와 채근담을 우리말로 읽으려는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채근담-한자 없는 한자공부 시리즈 1’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