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제1회 아이그리다 공모전’ 개최

‘환경’을 주제로 한 어린이 창작 그림 공모전대상 당선작에 ‘환경부 장관상’ 수여어린이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

등록일 2022년04월18일 05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회 아이코리아 아이그리다 공모전’ 포스터

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환경을 주제로 한 ‘제1회 아이코리아 아이그리다 공모전’을 개최하고, 4월 29일(금)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아이그리다 공모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창작 그림 공모전으로, 환경오염과 더불어 일상 속에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 환경 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참가 자격은 전국 만 3세~만 5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어린이 한 명당 하나의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제출은 개인 또는 단체(유치원, 어린이집)로도 할 수 있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20일(금)에 발표되며, 당선자(총 18명)에게는 △대상(1명) 1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5명) 각 30만원 △장려상(10명)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은 각각 아이코리아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작품을 가장 많이 출품한 단체(유치원, 어린이집) 5곳에는 아이코리아에서 개발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유아 환경교육 활동자료’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어린이들이 코로나19를 겪으며 일상 속에서 다양한 환경 이슈를 경험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사회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한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품 접수는 4월 29일(금)까지 진행하며, 참가 희망자는 공모전 신청서와 ‘환경메시지’를 담은 창작 그림(8절 도화지)을 동봉해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개요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40여 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사업,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의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