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햇살놀이터는 2개의 공연과 퍼포먼스 전시로 구성된 휴먼연극 ‘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무료 공개

권제인 햇살놀이터 대표는 “이번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을 통해 도봉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봉구의 장소...

등록일 2021년08월11일 10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람이 숨 쉬는 집, 도봉 홈타운’ 포스터

도봉문화재단(이사장 이동진)은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1년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시 사회적기업 햇살놀이터는 2개의 공연과 퍼포먼스 전시로 구성된 휴먼연극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다. ‘도봉 홈타운’은 비대면 콘텐츠로 제작돼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햇살놀이터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무료로 송출된다.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은 도봉평화문화진지가 가진 장소적 특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공연이다. 자칫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도봉평화문화진지를 집에 얽힌 추억과 기억, 소소한 행복과 슬픔으로 채워 구민생활문화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도봉평화문화진지의 평화동(5동) 영상스튜디오와 세미나실을 활용해 두 개의 따듯한 공연(‘엄마의 엄마가 필요해’, ‘바스락 바스락’)과 감각적인 퍼포먼스 전시로 구성되며, 현재 거리두기 4단계인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권제인 햇살놀이터 대표는 “이번 ‘사람이 숨 쉬는 집 - 도봉 홈타운’을 통해 도봉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도봉구의 장소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창작적 시도를 통해 상호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햇살놀이터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제작해 문화예술의 향유가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어디서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놀이터’를 만드는 서울시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관객과 호흡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하고 있다.

공연 문의는 햇살놀이터로 하면 된다.

햇살놀이터 개요

햇살놀이터는 일상의 장소를 특별한 공연장으로 재창조해 문화에 소외된 지역민들에게 ‘공연 체험’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예술을 향유, 참여할 수 있는 우리만의 문화놀이터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서울시 사회적 기업이다.
 

박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