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파이가 코드스테이츠의 금융 후불제 솔루션 위윈을 도입했다
IT 관련 직무 교육 부트캠프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금융 솔루션 ‘위윈(WEWIN)’을 통해 커뮤니티 기반의 학습 플랫폼 스터디파이(대표 김태우)와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스터디파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선불 형태로만 운영되던 자사 오리지널 강의 프로그램 50여개에 코드스테이츠의 수강료 후불제 옵션을 적용하게 됐다. 해당 옵션은 일반 신용카드의 결제 월부터 수강료를 계산하는 카드 할부와 달리, 해당 후불제는 수강 기간이 종료 후 1개월 시점부터 현금으로 나눠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후불제는 정해진 폼에 따라 별도의 지원과 그에 따른 심사가 필요하다. 지원자는 교육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면서 책임감 있게 후불 납부를 할 수 있는 사람인지에 대한 자격 심사를 거치게 된다.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안내는 스터디파이나 위윈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터디파이는 커머스, 미디어, 직무·비즈니스, IT, 영어 등 다양한 분야와 주제에 대한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수강생들의 지식 공유 공간인 ‘커뮤니티‘와 공통 관심사를 가진 수강생들의 학습 커뮤니티 ‘스터디타운’ 기능을 통해 서로 간 학습 및 완강을 독려하고 있다.
김태우 스터디파이 대표는 “더 많은 수강생이 수강료 부담을 덜고, 원하는 강의를 먼저 수강하고, 더 유동적으로 재무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이번 제휴로 학습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위윈의 해당 후불제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할부의 월별 납부해야 할 금액이 정해진 것과는 달리 개인 재정 상황에 따라 납입 금액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위윈은 국내 대표 직무 교육 부트캠프 코드스테이츠가 자체 개발한 교육비 후불 솔루션으로, 지난해 연말 론칭된 이래 국내 다양한 직무 교육 기관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현재까지 10곳의 IT 관련 지식 콘텐츠 또는 직무 교육 기관에 교육비 일반 후불제와 소득 공유 후불제(ISA, Income Share Agreemen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수강생들의 후불제 적합성 심사는 물론 납부 관리와 정산에 대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