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이 예술가와 시민이 예술로 노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을 공모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2022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PLAYEUM)’을 3월 20일(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은 2021년 10월 예술지원센터 신설 후 기존 문화예술 아카데미 사업을 종료하고 참여자(창작자, 향유자) 중심의 새로운 문화예술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에 예술가와 시민이 작품을 통해 자유롭게 노는 ‘Play’와 창의적인 예술교육 활동의 집약공간을 의미하는 ‘Museum’을 합성해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플레이엄(PLAY+MUSEUM)을 시작한다.
플레이엄은 화성시 내에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개인·그룹·단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금 규모는 프로그램당 최대 3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관련 사업 설명회는 3월 3일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문 내 사업설명회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담당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