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시점에서 경제의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경제학자들은 코로나19 충격의 회복 속도 등에 ...

등록일 2021년02월09일 11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프랜차이즈 산업 예측 K자 성장 곡선

맥세스컨설팅이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시점에서 경제의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경제학자들은 코로나19 충격의 회복 속도 등에 대한 다양한 모델들을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눈여겨봐야 할 모델은 ‘K자 회복’ 곡선이다. K자 회복 모델은 한쪽 획은 우상향, 다른 쪽 획은 우하향을 그리는 ‘K’처럼 양 선의 격차가 더욱 커질 것을 나타낸다.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 재정과 재원 등의 지원 여력에 따라 ‘빈익빈 부익부’로 갈리는 것이다.

프랜차이즈의 산업 역시 예외가 아니다. 프랜차이즈 산업은 가맹사업법 규제 강화와 최저 임금 인상으로 이미 주춤거리고 있었다. 이에 더해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프랜차이즈 산업은 현재 더 큰 위기를 겪고 있다. 코로나19와 같은 우발적인 사태는 언제 올지 아무도 예측할 수가 없다. 그러나 이러한 사태 후 회복 속도는 기업이 어떤 대응을 하고, 준비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을 셧다운하고 그대로 관망하고만 있는다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오히려 위기를 발판 삼아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중요하다.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업계는 포스트 코로나가 도래하기 전까지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 바로 ‘교육훈련’이다. 단순히 무언가를 배우는 것에 그치는 교육훈련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의 상황에서도 주춤하지 않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역량 강화 교육’을 해나가야 한다.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맥세스컨설팅’(이하 맥세스)이 주관하는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3월 6일부터 6월 19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기업이자 교육기관인 맥세스는 그 전문성이 인정돼 국내 프랜차이즈 교육의 등용문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 개념부터 변화에 대응하는 경영 핵심 강의뿐만 아니라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본사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과정이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까지 선착순 접수로 받고 있으며 동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컨설팅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개요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과 프랜차이즈 본사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희망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000여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