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장애인 패션·CF 모델” 한국패밀리모델 발기인 대회 개최

장애인 함께, 나 너 우리와 함께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차별 없는 사회

등록일 2022년01월16일 19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패밀리모델협회 발대식 포스터

시니어 모델도 하나의 문화생활로 자리 잡아가는 요즘, 소외됐던 장애인들의 런웨이 도전을 같이하기 위한 시도로 한국패밀리모델협회(K.F.M.A) 발기인 대회가 1월 24일(월) 한국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린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이날 행사는 모델 이라희·공필성의 사회로 진행된다. △협회 총재인 안중원 전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 △협회 고문 정덕환 행복한일자리나눔본부 이사장 △협회 고문 송길원 목사(양평 하이패밀리 협회 대표) △고문 진정아(모델, 한국여성예술인연합회 회장) △협회 자문위원 신동일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회장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장애인 새내기 모델들과 비장애인 협력 업체 C.F.M 전속 모델들의 멋진 패션쇼가 기다리고 있다.

평소 중장년층의 멋진 삶과 나누는 행복을 실천하는 데 큰 관심을 두고 있었던 K.F.M.A 김나무 사무총장은 “비장애인들의 모델 선발 대회는 참가 기회가 많지만,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같은 긍지를 갖고 그들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무대는 전무하다”며 “K.F.M.A는 장애인 모델(키즈, 주니어, 어덜트, 시니어) 선발 대회와 각종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일반인이 화합·동행하는 뜻깊은 기회를 마련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K.F.M.A는 발기인 대회에 올 5월 장애인 패션모델 선발 대회를 시작으로 12월 장애인·비장애인 모델이 함께하는 자선 패밀리 패션쇼까지 크고 작은 행사를 기획해 장애인·비장애인이 활발히 교류하는 자리가 만들 계획이다.

클럽훼밀리모델즈 개요

클럽훼밀리모델즈는 ‘재미, 건강, 나눔,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액티브 시니어들의 인생 2막을 위해 패션, 연기 등의 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다. 장애인들도 패션모델로 설 기회와 한 직업군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한국패밀리(장애인)모델협회를 설립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