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개최

K-Novel 제6회 글로벌 K-콘텐츠 개발을 위한 창작소설 공모전

등록일 2022년01월03일 00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가 ‘K-NOVEL 제6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을 개최했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이하 한작협)가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콘텐츠의 원천인 웹소설을 비롯한 창작소설의 우수 작품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주관사는 스토리야(storyya.com)로, 한작협과 5차례의 대한민국창작소설 공모대전과 1차례의 카카오페이지 신인작가 공모전을 주관하면서 180여 편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후원은 한국웹소설산업협회와 한국추리작가협회, 한국만화스토리작가협회가 진행했다.

최근 영화 기생충, 오징어 게임 등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위상을 높이는 가운데 스토리의 원천인 웹소설과 창작소설의 발굴이 그 어느 때보다도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중요한 시기다.

특히 웹소설은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도 중심에 서 있다. 독자는 이미 1000만 명을 훌쩍 넘어섰고, 작가와 작가 지망생의 숫자도 약 30만 명을 웃도는 걸로 추정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이나 ‘전지적 독자시점’ 등 이미 세상에 알려진 것처럼 웹소설 중에는 1개 작품의 판매액이 수백억 원 이상 되는 작품이 등장하고 있으며, 웹툰이나 드라마 등으로 개발돼 세계로 진출한 작품이 무수하다.

이미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애플, 왓챠, 웨이브 등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K-콘텐츠를 많이 요구하는 만큼 우수 콘텐츠의 원천인 우수스토리는 지속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스토리 개발이 콘텐츠 개발의 중심인 셈이다.

한작협은 매년 공모전은 우리 스토리의 세계화에 한 걸음이라도 더 다가가기 위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공모전에서 발굴된 스토리들이 글로벌 콘텐츠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개요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는 한국 작가의 권익을 위해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정식 허가(제2015-0011호)된 단체다. 광운대, 동국대 등과 웹소설 교육을 10여 회 진행하고 대구 수성대, 부산 화신사이버대와 MOU를 체결하고 웹소설 관련 학과를 개설하는 데 힘을 썼다.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5기에 걸친 자체 창작 스토리 아카데미 개설 및 5회에 걸친 대한민국 창작 소설 공모 대전 주최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7년 카카오페이지, 2018년 원스토어, 2019·2020년에는 mbc플러스와 공동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