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전 세계의 학생들 대상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 2022’ 개최

셀시스, 출판사 비롯한 각 협찬사의 매체에 작품 발표 기회도

등록일 2021년11월17일 21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셀시스가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 2022’를 개최한다

셀시스가 전 세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 2022’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 2022는 ‘여행’을 테마로 한 만화 및 일러스트 작품을 모집하며, 참가교 등록은 11월 1일부터, 작품 응모는 12월 1일부터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 응모 자격은 학생들로 제한한다. 학생들은 전 세계에서 작품을 모집함으로써 만화를 배우는 환경이나 데뷔의 기회가 일본만큼 많지 않은 국가나 지역의 열정 있는 젊은이도 실력을 시험하거나 새로운 표현과 기술을 배울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력 매체에 작품이 소개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만화와 깊은 연관이 있는 국내외 많은 기업이 이 콘테스트의 취지에 동의했으며 △SHUEISHA △KADOKAWA △Kodansha △BookLive △LINE MANGA △Wacom △pixiv △Ki-oon △Dupuis △엘세븐 10개사가 골드 협찬사로, 기타 6개사가 실버 협찬사로 참여했다.

후원은 △Japan Cartoonists Association △Manga Japan △Digital Manga Association이 진행한다.

수상작은 각 협찬사의 매체에 작품을 발표할 기회도 있다.

모집 부문은 5개의 만화와 관련이 있는 △만화 부문 △코믹 부문 △과제의 텍스트 문서를 바탕으로 작화하는 작화 부문 △웹툰 부문 △방드 데시네로, 폭넓은 작품 입상 기회가 있다.

인터내셔널 코믹·만화 스쿨 콘테스트는 2018년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시작돼 이번에 5회째를 맞았다.

앞서 진행된 행사에는 85개 국가 및 지역의 1245개교에서 참가 등록을 했으며, 총 1500점이 넘는 역작이 응모됐다.

이번 콘테스트는 만화의 대사의 언어와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서 많은 작품의 응모를 기대할 수 있다. 현역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미래의 만화가가 한발 앞서 세계 매체와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콘테스트다.

심사 및 강평은 DC 만화가 Javier Fernández 씨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프로 크리에이터와 각 협찬사가 실시한다. 본 콘테스트 수상 작품에 대한 심사 위원의 구체적이고 상세한 강평이 하나의 특징이며, 수상자는 물론 작품 강평을 읽은 분들의 실력 향상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셀시스는 이전 수상자들에게 ‘저명한 분들로부터 많은 칭찬과 강평, 앞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을 받아 큰 영광이다’, ‘심사 위원의 조언이 매우 도움이 됐고 콘테스트에 참여한 것은 매우 의의가 있다고 생각했다’라는 소감을 많이 받았다.

또한 보다 많은 분이 즐길 수 있도록 대사를 한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번체)로 번역해 발표할 예정이다.

셀시스는 이 활동을 통해 일본을 비롯해 세계의 만화 문화를 선도하는 여러분과 세계적인 작가를 목표로 하는 젊은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셀시스 개요

셀시스는 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디지털 기술로 지원하고 있다.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 및 웹 서비스 ‘CLIP STUDIO’ 등의 제작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자 서적 솔루션 ‘CLIP STUDIO READER’ 등의 콘텐츠 제작, 유통, 열람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