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가 피앰아이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는 11월 10일 온라인, 모바일 전문 리서치 회사 피앰아이(PMI)와 ‘마케팅 조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복준영 신구대 마케팅학과 전공교수는 “최근 온라인과 모바일 리서치 조사 분야의 국내 최대 규모의 패널을 보유한 피앰아이와 산학 협약을 통해 마케팅학과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마케팅 조사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패널을 보유한 피앰아이는 온라인과 모바일 조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리서치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해 마케팅 관련 분야 취업률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조민희 피앰아이 대표는 “다양한 현장 실사 및 마케팅 조사 영역에서 우수한 특성화 인재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입사 후 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등록금까지 지원하는 동시에 3년간 퇴사율 0%를 자랑하는 고용노동부 선정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서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이 세계 최고 수준의 IT 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조사 기법은 30년 전의 수준에 머물러 있다”며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신 데이터 마케팅 리서치 조사 기법을 교육 현장에 우선적으로 적용, 활용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신구대 마케팅학과와 산학협력을 통해 피앰아이는 최신 리서치 업계 동향과 기업 실무에 특화된 우수한 마케팅 리서치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