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문화예술로 사회 문제 해결하는 법, 문화예술 분야 소개 부스 Way of Artist 오픈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서로(SEORO):시작 지원(운영사 언더독스)’ 3기 교육 과정을 ...

등록일 2021년11월08일 10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서로:시작 지원 Way of Artist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서로(SEORO):시작 지원(운영사 언더독스)’ 3기 교육 과정을 마친 10개 창업팀이 11월 20일까지 온라인 부스 ‘Way of Artist’를 선보인다.

‘서로:시작 지원’은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적경제 창업가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아이디어 수준의 창업 아이템을 가진 팀들이 실제 비즈니스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창업 초기 단계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종료된 3기 교육 프로그램은 19주간 진행됐으며 10개 팀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누적 32팀의 창업팀이 배출됐다.

‘Way of Artist’는 3기 교육을 수료한 10개 창업팀이 대중과의 접점을 통해 비즈니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 부스에서는 창업팀이 주목하는 사회문제 소개를 시작으로 창업팀의 솔루션, 또한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유 등 창업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부스로 기획된 만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채팅창을 통해 창업팀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다.

3기 창업팀으로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재난적 의료비 환자의 의료비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문화예술 재능 기부를 위한 청년예술인 단체, 리듬 △미디어 아트 작품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미술관 내적 이슈를 보완하는 외부 감상 플랫폼, Artstream △혼자 일하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콘텐츠 플랫폼, 인사이드아트 △아이의 예술적 소질을 키우기 위한 교육으로부터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교육을 만드는 쁘아오아 등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예술로써 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창업팀을 만나 볼 수 있다.

Way of Artist를 추진한 언더독스 최준경 매니저는 “문화예술 관점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잘 알려지지 않았다. 문화예술 분야 내 소셜미션이 담긴 다채로운 아이템을 대중에 선보이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이제 막 솔루션을 내놓은 초창기 창업팀인 만큼,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취지를 밝혔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 콘텐츠 & 커뮤니티 기업이다. 2015년 설립해 전·현직 창업가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실전형 창업 교육 콘텐츠로 약 1만 명의 혁신 창업가를 배출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박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