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청소년대축제 TENTEN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10월 30일(토) 경기도 북부 권역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10월 한 달간 진행한 경기북부청소년대축제 ‘TENTEN’ 페스티벌(이하 텐텐페스티벌)이 모든 일정을 마치고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텐텐 페스티벌은 10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도자 정책 포럼, 청소년 동아리 대회, 청소년 환경포럼, 청소년 특강, 청소년 프로그램 교류, 청소년 플로깅 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로 경기도 관내 청소년 곁에서 10월 한 달간 함께했다.
특히 이번 텐텐 페스티벌 폐막식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대회와 E스포츠 대회 시상식으로 경기도지사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협회장상,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등 총 26팀이 상을 받는 즐겁고 뜻깊은 자리를 유튜브 실시간 중계해 많은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즐겼다.
이번 텐텐 페스티벌 폐막식은 별내고등학교 동아리 GLEAM의 축하 공연,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신바람나누미 봉사 동아리의 우수 사례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점을 확인했다.
이번 폐막식 행사도 코로나19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에는 대표자 1명만 참석해 소규모로 진행됐지만, 온라인으로 많은 청소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면 행사 못지않은 열기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이번 경기북부청소년대축제 텐텐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경기도 북부 권역의 청소년 활동이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나아가며 청소년들의 활동을 늘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 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