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타강사 인스타툰
투니스트의 인스타툰 전문 매니지먼트 플랫폼 심심툰이 인스타툰(인스타그램 웹툰) 크리에이터 마스터클래스 1기 과정을 모집한다.
최근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에서 웹툰 제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사를 담은 이야기에서 짧고 공감되는 일상툰까지 장르의 다양성이 더해지면서 작가와 독자 사이 거리가 좁혀지고 있다. 이처럼 인스타툰이 인기를 끌면서 기존 웹툰 플랫폼에서도 유명 인스타툰 작가를 영입하거나 일상툰 라인업을 점점 늘려가는 형태가 보이고 있다.
이처럼 인스타툰은 인스타그램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시각적 매력이 특징인 새로운 창작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심심툰은 인스타그램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인스타툰 크리에이터 마스터클래스 교육을 론칭했다.
심심툰의 인스타툰 크리에이터 마스터클래스는 인스타그램 웹툰 제작을 위한 집중 교육 과정을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인스타그램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콘텐츠 기획 및 연출 기법, 마케팅 전략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일상을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스토리텔링 기획, 캐릭터 디자인부터 레이아웃 구성까지 인스타툰 제작의 전 과정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인스타툰 트렌드와 활용 전략을 공유해 작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다.
1개월 단기 기간으로 인스타툰 세계관 기획에서 인스타툰 시장과 브랜디드 광고 분석, 캐릭터 등장인물 제작, 클립스튜디오 그래픽툴 사용법, 캐릭터 등장인물 표정과 포즈, 캐릭터 인물 관계도 구성, 10컷으로 만드는 연출법, 콘티 및 펜터치, 채색, 말풍선, 대사, 효과음 편집을 리뷰와 피드백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한 인스타툰 계정 운영 및 수익화까지 커리큘럼에 포함돼 있다.
심심툰 아카데미 박연조 강사는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와 짧은 영상 콘텐츠에 강점이 있어 웹툰 창작에 적합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투니스트 소개
투니스트는 국내외 포털과 웹툰 플랫폼에 작품을 서비스하며 수준 높은 인력의 안정적 수급과 독창적 신인 작가 발굴과 작가 인프라 구축으로 2017년 설립한 웹툰 프로듀싱 기획사다. 투니스트는 ‘웹툰으로 희망을 만드는 웹툰창작소’로 자연스러운 광고 콘텐츠 ‘네이티브웹툰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웹툰과 무빙툰 등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는 웹툰스쿨이라는 브랜드로 웹툰작가 양성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