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의 자작곡 ‘이별행 티켓(Feat. 몽몽)’이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앨범에 수록됐다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앨범에 김포대학교 K-Culture 계열 실용음악과 3학년 류민영 학생의 자작곡 ‘이별행 티켓(Feat. 몽몽)’이 수록됐다.
‘유버스킹(U-Busking)’은 올해 4월부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약 6개월간 전국 40여 개 대학교, 17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며 ‘대학생 버스킹의 성지’로 자리매김한 버스킹 축제다. 여기서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은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의 무대로 유튜브 56만의 조회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참가 대학생들 중 18명이 유버스커로 선발된 가운데 류민영 학생이 포함돼 자신의 음악을 선보이게 됐다.
유버스커의 무대는 음악방송 OBS ‘유버스킹 청춘레코드’를 통해 안방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유버스킹 청춘레코드’는 MC 성진환을 필두로 윤딴딴, 디에이드, 김경헌, 곽푸른하늘, 강백수, 우주정거장 싸이드미러 등의 선배 가수들이 미래 뮤지션들을 응원하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OBS경인TV에서 12월부터 8부작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하고 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의 자작곡 ‘이별행 티켓’은 졸업과 미래를 앞둔 긍정의 메세지를 담은 졸업작품이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성실하게 임해 온 학업과 더불어 꾸준한 버스킹 활동으로 앨범 발매라는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된 류민영 학생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며, 뮤지션으로서의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류민영 학생의 ‘유버스킹 청춘레코드’ 방송영상은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예비 뮤지션을 맞이하기 위해 내년 1월 3일부터 15일까지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둔다. 또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