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지속 가능한 생태전환 체험 프로그램 ‘우리들의 생생 발자국’ 성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3년 강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 속 지속 가능한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가족 생태전환 체...

등록일 2023년10월23일 13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생태전환 교육(부모-자녀 간 미래 사회에 대한 의견 공유)

서울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3년 강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7월~10월 ‘우리들의 생(태전환)생(활화)발자국’을 운영했다.

‘우리들의 생(태전환)생(활화)발자국’은 주말 여가 시간을 활용해 가족이 함께 우리 마을의 지속 가능한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생태전환 활동으로 이뤄진 실천적 생태전환 체험 프로그램이다.

강동구 내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환경 감수성 함양을 위해 생태전환 전문 교육뿐 아니라 우리 마을 환경을 지키기 위한 가족 플로깅 활동과 가정에서 가족 모두가 함께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약속을 매 회기 지정해 온라인으로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가족 모두의 환경 감수성을 함양시킬 수 있었다.

이론적인 교육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업사이클 창작체험(양말목 캠핑랜턴, 캔 화분 만들기)과 탄소중립 생태전환 체험으로 친환경 먹거리 만들기(느타리 튀김, 우엉잡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 참가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너무 행복했고, 지난해에도 좋았는데, 올해는 더욱 탄탄하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던 것 같아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평소에 쉽게 하지 못하는 체험들 속에서 아이들의 생각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마다 너무 기대가 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강정숙 관장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를 대비하고 우리 마을의 건강한 환경을 위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