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소설가 김영하 등 명사와 함께하는 ‘달.달.이 인문학’ 운영하다

달.달.이 인문학, 3월부터 10월까지 명사와의 만남 진행문학, 예술, 범죄심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 준비돼다

등록일 2023년02월28일 07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달.달.이 인문학 2023 홍보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이 ‘달.달.이 인문학 2023’을 운영한다.

청소년에게는 진로 탐색의 지혜를, 성인에게는 인문학 일상화와 생활화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각계 저명인사와 전문가를 초청해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2년부터 진행된 ‘달.달.이 인문학’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명사들과의 만남을 제공하는 달.달.이 인문학을 작년 처음으로 운영했다. 당시 최재천 교수, 김상욱 교수, 심용환 작가 등이 강연을 진행해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달.달.이 인문학을 운영함으로써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의 대표사업으로 자리매김하려 한다.

매월 토요일에 만나는 명사와의 만남

올해 첫 강연자인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국내 최초의 미술전문 MC로서 ‘그림 읽어주는 여자’라는 주제로 아트 컬래버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예정된 강연은 △4월 15일(토) 사회학교수 김누리 ‘대한민국의 불편한 진실을 직시하다’ △5월 13일(토) 소설가 김영하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 △6월 3일(토) 프로파일러 권일용 ‘왜 범죄에 프로파일링이 필요한가’ △7월 8일(토) 다큐멘터리 PD 김진만 ‘세상 끝에서 길을 찾다’ △8월 12일(토) 화성 정조 전문가 김준혁 ‘정조의 리더십을 말하다’ △9월 9일(토) 아나운서 이금희 ‘더불어 살며, 서로 헤아리며’ △10월 14일(토) 범죄심리학자 표창원 ‘상대를 알고 나를 아는 심리 기술’로 문학, 예술, 범죄심리, 사회문제 등 다양한 분야를 전문가의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매월 1일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소개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