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선수촌 로고
교육 전문 기업 젬스톤에듀는 2023년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1:1 개별 밀착관리형 자기주도학습 학원 공부선수촌(강훈 소장)의 2023년 신입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부선수촌은 일반 학원들과 차별화된 3가지 특장점을 지닌다. 첫 번째, 매일 3시간씩 개별 학생 맞춤형 메타학습(예습·복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렇게 매일 자기주도학습을 생활화함으로써 수업만 듣고 돌아가는 일반학원에 비해 높은 성적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두 번째로 공부선수촌에는 워밍업(준비운동) 프로그램이 있다. 학교를 마치고 학원에 도착하면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마음가짐과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공부선수촌은 수학과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국어 독해력 훈련, 영단어 퀴즈 등 워밍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워킹 메모리(작업기억)와 메타인지 능력을 키워줘 학습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
세 번째, 공부선수촌은 고교학점제 지역선도학원으로서 진로·진학에 대한 꿈과 목표를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체인지노트’를 작성하도록 교육하고 관리해준다.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은 서술과 논술이 아닌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이다.
강훈 공부선수촌 소장은 “공부선수촌은 학생 1명을 5명의 선생님이 개별 학습관리(PT)하면서 학생 스스로 고민하고 노력해서 하루하루 변화하고 성장해가는 학습 과정의 소중함을 배워가도록 돕고 있다”며 “급변하는 대학입시, 코로나로 인한 학습결손 등으로 고민 중인 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