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이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 심사에 출원한 교과서가 모두 최종 합격했다
교과서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5~6학년 수학, 사회, 과학 검정 교과서 심사에 출원한 교과서가 모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2023년에는 초등 5~6학년 수학, 사회, 과학 과목에 검정 교과서가 도입된다. 미래엔은 선생님과 학생이 모두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교과서를 제작하기 위해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한 결과 수학, 사회, 과학 5~6학년 1·2학기 교과서와 사회과부도 5~6학년 교과서가 심사에 통과했다.
미래엔의 수학 교과서는 놀이와 만화 등 재미 요소를 다양하게 제시해 흥미를 유발하고 수업에 도움이 되는 알찬 준비물들을 함께 구성했다. 사회 교과서는 실제 사례와 사진·삽화 등의 학습 자료를 통해 일상 속 소재에 대한 친절한 이해를 돕고, 과학 교과서는 재미있는 그림과 실생활 소재의 탐구 활동으로 구성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엔은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를 통해 새로운 초등 5~6학년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의 학습·평가 자료, 온오프라인 수업 활동 자료 등 수업에 필요한 최신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PPT, M카이브, 수학 AI 클래스, 과학 디지털 실험실,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 등 스마트 교수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선생님의 편리한 수업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는다.
미래엔 담당자는 “이번 5~6학년 검정 교과서 전 과목 합격은 국내 대표 교과서 기업으로서 열심히 달려온 결과라 생각한다”며 “교수지원 사이트 엠티처를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업 자료와 스마트한 수업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초등 엠티처 내 검정 교과서 홍보 페이지를 통해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교과서를 공개하고, ‘기대평 이벤트’와 ‘빈칸 퀴즈 이벤트’를 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초등 엠티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