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경기해양레저발전협의회 진정삼 대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소영 사무처장,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이백현 대표이사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우철)는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랑(대표 이백현), 경기해양레저발전협의회(대표 진정삼)와 함께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가 경기 바다 제부도 지역에서 다양한 레저 활동 기회를 확대해 가고자 8월 31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위기 가운데 변함없이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가는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가운데 하나로, 제부도의 아름다운 하늘길과 물길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어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봉사 문화 확산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은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해상 케이블카다. 왕복 4.2㎞를 운행하는 동안 제부 모세길, 누에섬, 해상풍력, 마리나의 요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경기해양레저발전협의회는 제부마리나에 정박한 요트에 승선해 제부도의 석양을 보며 열대 휴양지에서 느꼈던 순간을 만끽할 수도 있어 경기바다를 한층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권석필 센터장은 “도내 주요 이용 시설을 비롯해 병원, 음식점, 카페 등 2000여개의 다양한 할인 가맹점 혜택을 운영하고 있고, 이번 협약으로 경기 바다의 해양 레저와 관광 산업도 조금이나마 활성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양질의 우수자원봉사자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모바일 앱,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개요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9조에 근거해 ‘도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따뜻한 경기도’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자원봉사 현장에서 봉사자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도내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더 조직적·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사무실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