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 구축’ 위한 워크숍 진행하다

8월 13일(토) 소속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워크숍 진행

등록일 2022년08월18일 00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2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이사 워크숍이 군포시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됐다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지수)은 13일 2022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이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표이사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올해 2번째 공식 만남이다. 재단 소속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군포시청소년수련관(늘픔), 당동청소년문화의집(모도리),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씨밀레)의 12명의 청소년운영위원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 진행을 위해 재단은 청소년운영위원 40명 대상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사전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전설문조사에서는 △활동분야별 의견 반영 정도 △예산 사용계획 인지도 △희망하는 워크숍 주제 등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설문 응답자의 60.7%가 워크숍 참여를 희망해 운영됐다.

설문 결과에 따라 △연합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2023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 방향을 주제로 선정해 청소년들의 실제 참여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 간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토의할 수 있도록 정면을 바라보는 방식이 아닌 모둠식으로 자리를 구성해 진행했다. 워크숍 종료 후 만족도 설문에서는 워크숍 참여 전과 대비했을 때 △운영위원 활동에 대한 책임감이 더 증가했다(83.3%) △주도하고 싶은 활동 아이디어가 떠올랐다(75%) △운영위원들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이 생겼다(83.3%) 등 청소년운영위원들의 긍정적인 변화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참석한 한 청소년운영위원 중 한 위원은 “워크숍 활동에서 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 것 같아 좋았다”며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 간 더 많은 모임으로 활동에 관한 생각을 나눠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재단의 청소년시설 운영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재단은 비전 아래 ‘청소년과 함께하는 일상 회복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전략목표로, ‘청소년 중심 사업 기반 조성’을 하나의 전략과제로 삼고 있다. 관련 활동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