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가 웅진씽크빅과 ‘초보 온라인 강사를 위한 온라인 강의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가 AI 교육기업 웅진씽크빅과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는 초보 강사들을 위해 웨비나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보 온라인 강사를 위한 강의 전략’ 웨비나 시리즈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들의 역량 강화 중 하나로, 유데미에서 처음 강의를 시작하고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엇보다 퍼스널브랜딩부터 스피치, 촬영 편집까지 초보 강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온라인 강사를 꿈꾸는 모든 이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웨비나 중 첫 강의는 ‘초보 강사의 강의 홍보를 위한 필수 전략 설계’를 주제로 8일 이뤄졌다. 유데미는 8월 한 달간 총 3회의 웨비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회 차인 △8월 16일에는 스피치 및 강연 기획 전문 강사의 ‘수강생을 이끄는 전달력 높은 강의 기획’을 △8월 18일에는 영상 촬영 편집 기술지원 업체의 ‘재촬영 없는 홈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환경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 외에 온라인 강사가 되고자 하는 누구나 신청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유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웨비나 시리즈는 9월 초 유데미에서 무료 강의로 배포될 예정이다.
7월부터 시작한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들은 “강사로서 제2의 인생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유데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습득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나만의 강의를 만들고 싶다”, “강의 커리큘럼을 계획하는 것부터 촬영까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했는데,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를 통해 실전 스킬을 중심으로 익히고 어서 제 첫 강의를 업로드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데미는 올 6월 모집을 진행한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의 활동을 7월 1일부터 시작했으며, 9월에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의 2기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