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군포시청소년재단 김지수 대표이사와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최수재 관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김지수 대표이사)이 4일,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1·3세대 통합 및 교류 활동 사업 운영을 위한 자원 공유 및 협력 △세대 통합 및 마을 기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 기반 청소년·노인 봉사활동 공동 기획 및 운영 △기타 양 기관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활동 및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과 노인 세대의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공감과 포용의 자세를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1·3세대 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기획해 청소년이 건강한 시민 구성원으로서 지역주민들과 마을에 기여하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의 민주 시민 역량이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다과를 만들고 이웃에 전달하는 활동을 올해 진행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 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