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서울특별시건축사회, ‘2022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 주최

서울특별시 건축기획과 후원 수상작에는 상장·기념품·상금 등 수여, 서울시장상 특전총상금 3070만원, 1등 상금 부문별 300만원·50만원올...

등록일 2022년07월25일 03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특별시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건축기획과 후원으로 ‘2022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이 열린다

서울특별시건축사회는 2022 서울시 건축문화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시민에게 문화로서 건축의 의미를 호소하려는 시도로 서울 시내 건축물을 통해 문화로서 건축의 가치와 의미를 알려 건축 문화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자 6월 27일(월)부터 7월 27일(수) 오후 6시까지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을 진행한다.

서울, 건축 산책은 출품 건축물의 건축물대장에 명시돼 있는 대표 건축사(설계자) 및 건축주가 참여할 수 있는 ‘제7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Small, but Good)’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제8회 청소년 건축사진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홍보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서울특별시 건축기획과가 후원한다.

제14회 서울건축문화제와 연계해 시상식 이후 9월 14일(수)부터 9월 25일(일)까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방법을 확인한 뒤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제7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은 ‘좋은새집’ 부문과 ‘좋은옛집’ 부문으로 접수하며, 수상자는 △각종 건축 관련 심사위원 추천 요청 시 우선 추천 △각종 공모전 기관 추천 시 우선 추천 △건설 기술자 경력 사항 상훈 이력에 등재된다.

제8회 청소년 건축사진 공모전은 ‘Forgotten Space-서울의 잊혀지거나 숨겨진 건축물을 배경으로 찍은 창작 사진’을 주제로 접수한다. 응모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같은 나이대 청소년이다.

작품은 700자 안팎의 작품 설명을 더한 해상도 2200×1500픽셀(pixel) 이상, 파일 크기 10MB 이내 JPG 파일이어야 한다. 출품 가능 사진은 5장 이내이며 각 사진은 동일 건물이 아닌 서로 다른 건물을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수상자는 8월 8일(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8월 25일(목) 서울특별시건축사회 1층 대강당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각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 서울특별시건축사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목조 건축 부문 특별상’을 신설해 목조 건축을 통한 저탄소 친환경 건축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우수 작품은 앞으로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홍보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E-BOOK)을 제작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총무팀에 문의하면 된다.

◇전시회 일정

△1차 전시: 8월 25일(목)~9월 13일(화) 건축사회관 1층 로비
△2차 전시: 9월 14일(수)~9월 25일(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
△3차 전시: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
△온라인 전시: 상시

서울특별시건축사회 개요

서울특별시건축사회는 건축사법 제31조에 따라 설립된 대한건축사협회의 지회로 서울시에 건축사 사무소를 등록한 3017명의 건축사를 회원으로 구성한 전문직 단체다. 건축에 대한 국민의 이해 증진과 쾌적한 도시 및 건축 환경을 조성하며 건축 문화 발전 및 건축 기술의 향상과 회원의 품위 보전, 권익 신장, 회원 간 단결과 친목을 도모하고 공익에 이바지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