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이 2022년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3을 운영한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2022 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시즌3을 6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Book)으로 새롭게 소통하다’란 의미를 담아 만들어진 팟캐스트 ‘북새통’은 시민과 사서가 함께 만드는 북토크 방송으로, 2020년 시즌1로 시작해 2021년에는 시즌2를 운영했다.
2022년 팟캐스트 북새통은 ‘책 먹는 도서관’이란 콘셉트 아래 시즌3 ‘톡톡 튀는 우주맛(6월~7월)’, 시즌4 ‘단짠단짠 지구맛(8월~9월)’, 시즌5 ‘영양만점 도서관맛(10월~11월)’ 총 3개의 시즌으로 나눠 운영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시즌별로 도서관 이용자, 시민 패널, 우리 마을 책방지기, 작가 등 다양한 구성원들과 함께 방송을 꾸려 나갈 예정이며, ‘이 책으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를 펴낸 권인걸 작가가 메인 MC로 활동한다.
시즌3 ‘톡톡 튀는 우주맛’은 6월~7월 동안 8개 방송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6월 10일 첫 번째 에피소드인 ‘화성에서 온 시민 작가와의 만남 1 - 화성을 기록하는 화성온마을작가단’이 방송됐으며, 이후 금요일마다 ‘화성에서 온 시민 작가와의 만남 2 - 일상을 기록하는 1인 1책 쓰기 작가’, ‘오이책방 책방지기와 함께하는 1년에 52권의 책 이야기’, ‘천선란 작가와 함께하는 폭발적인 상상력을 담은 책 나인 북토크’가 차례로 방송된다.
방송은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팟빵’에서 구독해 청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