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친선 교류·화합의 장 마련 위한 ‘지역장애인 단합대회’ 진행

코로나19 이후 첫 나들이… 보랏빛 향기 가득한 관광지 신안에서 힐링 시간

등록일 2022년06월12일 09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장애인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6월 10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장애인의 문화 향유권 향상과 상호 간 유대감 증진을 위해 ‘2022년 지역장애인 단합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합대회는 지역장애인과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엔 세계관광기구 최우수관광마을로 선정된 신안군 퍼플섬을 중심으로 천사섬 분재공원, 천사대교 등을 관광하며 보랏빛으로 물든 섬과 드넓은 바다 풍경을 만끽했다.

단합대회에 참가한 한 장애인은 “코로나19 이후 여행은 엄두도 못 냈는데, 모처럼 장애인들이 다 같이 모여 좋은 경치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니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이 해소돼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한나 관장은 “이번 여행을 시작으로 장애인분들이 하루빨리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조금 더 편안하고 즐겁게 지역 사회를 이용하고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평범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준비할 계획”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에서 계속 인연을 맺어온 한국철도공사 호남철도차량정비단(단장 허연)이 물품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도움을 줘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문화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