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인재연합회가 제4회 전국Y톤아이디어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회장 옥상호)가 전국 Y톤 아이디어 경진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정희윤)와 ‘2022년 전국 Y톤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생긴 일회용품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한다. 경기도의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대학발명협회, 수원특례시의회가 후원한다.
참가 분야는 슬로건, 아이디어 제안(학생, 일반부)으로 나눠 모집한다. 슬로건 및 아이디어(일반부) 제안 분야의 경우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학생부)의 경우 만 18세 미만 청소년이 대상이다.
옥상호 대한민국인재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수많은 일회용품이 사용됐고, 사회 문제로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국민적 공감대를 만들고, 국민들의 집단 지성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국회 상임위원장상, 경기도의회의장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 수원특례시의회의장상 등이 수여된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 개요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매년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는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 일부와 대한민국의 각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소년 인재와 재능 개발 가능성이 필요한 인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단체다. 사회 전반에 자신들의 능력과 개성을 표출 할 수 있는 소통 매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재능 기부 활동 및 나눔 봉사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인재연합회의 줄임말로, 대인연(큰 인연)이라는 소속감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연합회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