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 연재

‘장애’가 낯선 학생들을 위한 이해하기 좋은 웹툰 연재

등록일 2022년04월18일 05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 이하 ‘센터’)는 4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센터 홈페이지,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성남복지e음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을 연재한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이정헌 작가와 함께 ‘장애’가 낯선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웹툰을 제작했으며, 비장애인 학생이 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다수의 사람들이 가졌던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웹툰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자연스러운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장애 인식개선 교육 기관으로서 10년간 유치원, 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웹툰에 대한 문의 사항이나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개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2012년 7월 2일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의 인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민·관 합동기구다. 성남시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려 사는 평등도시 성남, 그리고 인권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