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 개최

크리에이터를 위한 커뮤니티 OGQ 그라폴리오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을 오는 6월 3...

등록일 2024년06월10일 08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총상금 1440만원 규모의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이 열린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커뮤니티 OGQ 그라폴리오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제16회 공유저작물 창작공모전’을 오는 6월 3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창작공모전은 무료 공유저작물인 폰트와 일러스트를 활용해 가공한 2025년 캘린더 일러스트 분야와 직접 쓴 손글씨 분야로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손글씨 △캘린더 일러스트 분야별로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금의 규모는 총 1440만원이다.

특히 손글씨 분야의 대상 수상작은 무료 폰트, 캘린더 일러스트 분야의 수상작은 실제 2025년 캘린더로 제작해 11월 중 깜짝 이벤트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OGQ 그라폴리오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13일(수) 개최하는 ‘공유·공공저작물 및 오픈소스SW 콘퍼런스(가칭)’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지큐 그라폴리오(https://grafolio.ogq.me)와 운영 사무국(2024gongu.copyright@gmail.com, 카카오톡 @gong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GQ 마켓사업본부 신동희 리더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인의 창작물이 기증되고, 2차 창작을 일으킬 수 있는 저작권 시장과 공유저작물 인식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과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OGQ는 저작권 콘텐츠 마켓으로,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음악,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팬과 연결하고 있다. ‘네이버 OGQ마켓’ 등에서 글로벌 1700만여 명의 사용자와 크리에이터가 활동한다. 특히 OGQ는 생성 AI 기술을 제공해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창작하도록 돕고, 국가콘텐츠식별체계(UCI) 등록관리기관으로서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도록 UCI를 발급하고 있다. 향후에는 공유저작물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오지큐 소개
OGQ는 저작권 콘텐츠 마켓이다.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음악,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팬과 연결한다. ‘네이버 OGQ마켓’ 등에서 글로벌 1700만여 명의 사용자와 크리에이터가 연결돼 있다. OGQ는 생성 AI를 제공해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창작하도록 돕고, 콘텐츠는 한국저작권위원회의 공식 저작권으로 자동 등록된다. IP테크 1위 기업인 OGQ는 크리에이터에게 판매액의 최대 70%를 지급한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생활문화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