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긴자 아트아쿠아리움 미술관에 새로 등장한 ‘구마 겐고’ 컬래버 전시 소개

도쿄관광한국사무소, 긴자 아트아쿠아리움 미술관, 6월 27일(금)부터 특별 기획전 ‘여름의 아트아쿠아리움 2025’ 개최

등록일 2025년06월29일 12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름의 아트아쿠아리움 2025 포스터

2022년 개관한 이후 올해로 네 번째 여름을 맞이하는 긴자 아트아쿠아리움 미술관(アートアクアリウム美術館 GINZA)이 올여름 ‘물의 감각’을 주제로 세계적인 건축가 ‘구마 겐고(隈研吾)’와 컬래버한 전시 공간을 공개한다. 또한 이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컬래버해 여름의 상징 ‘금붕어’를 주인공으로 한 시원하고 감각적인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

◇ 세계적인 건축가 구마 겐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세키테이리움’

생명의 원천인 ‘물’을 테마로 물이 솟아 흐르는 듯한 곡선을 표현한 설치 미술이 아트아쿠아리움에 새로운 상상력을 더한다.

일본 정원에서 물, 꽃, 나무 등 모든 요소를 최대한 덜어내고 오직 바위와 돌로만 구성된 ‘돌의 정원’과 물의 영혼으로 돌을 표현한 아트아쿠아리움의 ‘세키테이’ 안을 금붕어가 우아하게 헤엄친다. 물의 흐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아트아쿠아리움의 오리지널 작품이다.

이번 여름 구마 겐고의 건축 철학과 자연에 대한 존경심이 담긴 작품과 아트아쿠아리움의 생명수 ‘세키테이리움’이 만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공간이 탄생했다. 파도처럼 부드럽게 흐르는 디자인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이 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세 개의 새로운 전시 공간 탄생… 새로운 수조도 첫 공개

건축가 ‘구마 겐고’와의 컬래버레이션 공간을 비롯해 이번 여름 세 곳의 새로운 전시 공간이 탄생한다. 전시 공간 내에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4년 차를 맞이한 ‘긴자 아트아쿠아리움 미술관’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긴자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 긴자 아트아쿠아리움 미술관 개요

· 입장료:
- WEB 티켓(공식 홈페이지 https://ticket.artaquarium.jp): 2500엔
- 현장 발권: 2700엔(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신관 9층에서 구매 가능)
· 주소: 긴자 미츠코시 백화점 신관 8층(입구는 9층) (도쿄도 추오구 긴자 4-6-16)
· 공식 홈페이지: http://artaquarium.jp
·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rtaquarium_museum_official

도쿄관광한국사무소 소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전통과 혁신이 교차하며, 항상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다양한 즐거움을 약속하는 도시, 도쿄의 새로운 관광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