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11월 24일 고양·27일 군포서 ‘다니엘 린데만이 들려주는 평화 Talk! 통일 Talk! 토크 콘서트’ 진행

다니엘 린데만의 토크 콘서트독일을 통해 보는 우리가 잊었던 평화통일 이야기

등록일 2023년11월20일 11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왼쪽부터 1차 콘서트 11월 24일(금) 오후 2시 킨텍스 제1전시장 중회의실 208호, 2차 콘서트 11월 27일(월) 오후 2시 수리산 상상마을 대강당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1월 24일 고양시 킨텍스, 27일 군포시 수리산 상상마을 대강당에서 이틀간 ‘다니엘 린데만이 들려주는 평화 Talk! 통일 Talk!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독일의 과거 통일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평화 감수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강연자로는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참여하며 독일 분단에 얽힌 일화, 역사적 배경, 동독과 서독으로 갈라진 이유, 베를린 장벽이 들어서고 무너지는 과정 등을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풀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독일 통일이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과 현재 우리나라가 처한 남북 분단 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낸다.

이에 따라 이번 토크 콘서트에 참여할 고양시 킨텍스 150명, 군포시 수리산 상상마을 150명 총 3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상단 ‘참여 → 모집/교육 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공연 전시회 인문학 공모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